광고

대전시, 마을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2/20 [10:41]

대전시, 마을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2/20 [10:41]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는 21일 오후 2시 시청 세미나실에서 행정기관, 마을기업인, 마을기업연합회, 중간지원기관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마을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관계자들과 함께 논의하고 향후 추진방향 정립 및 당면 협조사항을 공유하고자 시 지역공동체과장 주재로 진행된다.

 

주요 회의내용은 ▲ 마을기업 활성화를 위해 기업 홍보, 직거래 장터운영, 공공기관의 마을기업제품 우선구매 등 마케팅 및 판로지원 방안 ▲ 창의적으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청년참여 형 마을기업 발굴 및 육성방안 ▲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을기업 구성원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 등 유관기관별 역할에 맞는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개진할 계획이다.

 

대전시 하을호 지역공동체과장은“마을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마을기업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자주 갖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 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