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문화재단, 무지개다리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2/14 [20:29]

세종시문화재단, 무지개다리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2/14 [20:29]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2018 무지개다리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비 4500만원을 확보했다.

 

무지개다리 사업은 이주민‧선주민, 지역문화, 세대문화, 다문화 등 지역 내 다양한문화주체들 간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사회전반에 문화다양성 가치를 확산하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표적인 문화다양성 증진 사업이다.

 

세종시문화재단은 아직 고착화되지 않은 다양한 소수문화가 존재하는 세종시의 특성상 ‘차이와 공존의 관점’에 근거한 문화 간 상호존중이 필요하다는 취지를 살려 2018년 무지개다리 사업을 펼쳐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문화다양성 조례제정>, <충청권 문화다양성 정책포럼>, <문화다양성 플랫폼 구축>, <여성과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다양성 교육> 등 문화다양성 기반구축을 위한 정책개발과 지역 내 문화다양성 자원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문화다양성 인식과 가치 확산을 위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의 다양한 문화가 함께 어우러져 문화도시 세종을 이루자는 의미로 사업 브랜드를 ‘多화만사성’으로 정했다”며 “작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문화다양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작년 한 해 세종시문화재단이 진행한 문화다양성 라운드테이블, 공공미술프로젝트 니팅브릿지(KNITTING BRIDGE) 등 다양한 문화다양성 사업에 시민 2천여명이 참여해 세종시 문화다양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