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 사회적경제·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총력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2/12 [21:42]

충남도, 사회적경제·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총력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2/12 [21:42]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가 1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남궁영 도 행정부지사와 실·국·본부장, 도내 15개 시·군 부시장·부군수 등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군 정책현안조정회의’를 개최했다.

 

도-시군 정책현안조정회의는 도내 정책현안에 대한 협조 및 건의사항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이날은 도내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안정자금 지원 사업에 관한 토론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남궁영 행정부지사는 문재인 정부 들어 고용 없는 성장과 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국정과제로 삼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궁 부지사는 도 차원에서도 지난해 사회적경제 제2차 5개년 계획을 수립·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도내 각 시군이 우수조직 발굴과 인적자원 육성, 판매촉진에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남궁 부지사는 “도내 사회적경제는 전반적으로 규모에 비해 질적 성장은 다소 미흡해 자생력 및 지속가능성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면서 “양적·질적 동반성장을 위해 성장 단계별·업종별 맞춤형 지원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도내 소상공인과 영세중소기업의 경영비 부담 경감을 위해 추진 중인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도민의 생활안정을 위해서는 도와 시군의 기관장·간부가 직접 소상공인과 영세중소기업 등을 방문,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률을 높여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어 시군 협조·건의사항 전달에서는 △전통시장 화재 등 안전점검 △서민금융 관련 불법사금융 일제단속 △기업애로 해소지원사업 적극 발굴 등이 논의됐다.

 

남궁영 부지사는 “다가오는 설 명절이 따뜻하고 훈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물가 및 외식비 안전대책 추진에 노력해달라”면서 “특히 30년 만에 개최되는 올림픽과 설 명절을 연계해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 분위기 조성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