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보부상 유물구입 및 기증 공고
기사입력: 2018/02/12 [09:38]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예산=뉴스충청인] 충남 예산군은 12일 보부상 유물구입 공고를 통해 내포보부상촌 기념관 개관을 위한 전시유물 구입을 추진한다.

 

유물매도 신청기간은 5월 31일까지며, 구입대상은 보부상 및 내포문화, 상거래 관련 유물들이다. 신청자격은 개인 소장가, 문화재매매업자, 법인 및 단체로 유물을 매도하려는 자는 신청기간 내 관련서류를 준비해 내포문화사업소를 방문하거나 등기로 접수하면 된다.

 

유물매도관련 서류는 군 홈페이지(http://www.yesan.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도희망 유물은 문화재보호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한다.

 

또한 예산군 역사 및 문화와 관련된 자료들의 기증물품 접수도 같이 추진된다. 유물기증 신청을 하면 방문조사를 거쳐 유물을 수증하고 유물기증서를 발급한다. 가치가 높은 대규모 유물 기증의 경우 기증유물전 개최 및 도록 발간 등 기증물품에 대한 예우도 추진된다. 단, 유물이 문화재적 가치가 없거나 소장과정이 불분명한 경우 등은 기증이 제한된다.

 

유물 구입 및 기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내포문화사업소 내포문화팀 학예담당자(041-339-8395)에게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유물구입을 통해 보부상 가치제고와 내포문화 중심지로서의 이미지 확립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예산군 관련 유물 기증이 자료의 보전과 연구활동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