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중장기 발전 비전 선포식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2/07 [23:11]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중장기 발전 비전 선포식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2/07 [23:11]


[대전=뉴스충청인]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박찬종)이 7일 진흥원 중장기 발전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기관의 역할 및 위상을 재정립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출범 3년차를 맞이하는 진흥원은 새로운 비전수립을 위해 약 12주간 진흥원 내부 TF팀과 외부 컨설턴트를 중심으로 대내외 환경분석, 벤치마킹, 직무분석 등의 과정을 거쳤고, 이에 중장기 발전 비전 과 미션, 이를 위한 3대 전략방향, 35개 실행과제를 도출하게 되었다.

 

진흥원은‘대전 정보 문화산업을 육성하여 지역경제를 견인한다’는 중장기 미션과‘대전의 미래가치를 공유하는 정보문화산업 전담기관’이라는 비전을 통해 4차산업 혁명 선도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 관련기업 및 산업을 육성하기로 했다.

 

또한, 기관혁신 역량강화, 기업지원 선도, 미래성장 플랫폼 구축이라는 3대 전략 방향 하에 대전의 정보문화산업 기업 1,500개 육성, 대전GRDP중 정보문화산업비중 30% 달성, 국비 예산 700억 원을 확보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진흥원은 비전 선포식에 이어 지난해부터 실시해온‘감사(感謝) 경영’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감사를 만나면 경영이 즐겁다’의 저자인 감사경영연구소 김병욱 소장을 모시고, 감사경영 추진내용을 되돌아보고 감사 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한 감사마인드 지속화 툴을 수립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박찬종 원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중장기 발전 미션과 비전공유를 통한 명확한 목표의식을 설정하고 업무에 임할 것”이라는 뜻을 밝히며 더불어“지속적인 감사(感謝)경영을 통해 진흥원을 자부심, 신뢰 그리고 재미가 있는 행복한 일터(Great Work Place)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