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 조치원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비상 준비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1/24 [22:54]

세종시, 조치원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비상 준비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1/24 [22:54]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30일 오후 2시 30분, 조치원 소재 고용복지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뉴딜 시범사업 선정과 관련,조치원 중심시가지형 사업 추진을 위한‘도시재생선도지역 지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선도지역 지정요청*을 위한 사전절차로, 주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조치원중심시가지형 사업추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도시재생법 제33조에 따라 ‘17년 도시재생뉴딜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에 선정된 지자체가 선도지역 지정을 신청하고 국토교통부가 승인하는 절차 필요

 

이날 1부 행사에서는 조치원 중심시가지형 사업에 대한 추진현황 및 세부 사업내용을 설명하고, 2부에서는 시의원과 주민 및 전문가 등 패널이 참석하는 ‘톡 쇼(Talk Show)’를 진행한다.

 

시는 이날 공청회를 통해 주민·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의회 의견청취를 거쳐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 승인을 요청할 예정이다.

 

또,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이 수립되면 사업대상지에 대한 세부사업계획을 수립하여 관문심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 (관문심사, ‘18.6월) 시범사업 시행을 위한 추진협의체 구성, 활성화계획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국토부가 평가·판단하여 국비지원 여부 등 최종 결정

 

이동환 과장은 “도시재생뉴딜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면, 조치원 역세권을 중심으로 경제·문화·생활 거점이 조성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청춘조치원 사업이 완성되면 조치원은 세종시의 경제중심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