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2018년도 병역명문가를 찾습니다!
기사입력: 2018/01/12 [23:1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금년도 1월 15일부터 2월20일까지병역명문가 신청을 받는다.

 

병무청의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은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2004년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로 열다섯 번째이다.

 

병역명문가란 할아버지부터 그 손자까지의 직계비속, 즉 조부와 부‧백부‧숙부 그리고 본인·형제·사촌형제 3代 가족모두가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이다.

 

병역명문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3代 가족을 확인할 수 있는 제적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 군복무 확인서 등을 구비해 가까운지방병무(지)청을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FAX로 신청하면 된다.

 

병역명문가 신청 관련 궁금한 사항은 병무청홈페이지(www.mma.go.kr), 병무민원상담소(1588-9090), 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042-250-4227) 등에 문의하면 된다.

 

병역명문가 가문에는병역명문가증, 병역명문가 증서 및 패 등이 교부되며, 대통령․국무총리 등의 표창과 함께 예산 범위 내에서 훈격 및 수상 인원에게 소정의 포상금이 수여된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분들의 희생과헌신을 잊지 않고,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