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충청인 | 기사입력 2011/07/25 [15:24]

천안시,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충청인 | 입력 : 2011/07/25 [15:24]

충남 천안시는 2011년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Summer Youth Volunteer)를 8월 8일부터 19일까지 천안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총 7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봉사활동 시간을 채우기 위해 의무적으로 하는 봉사활동 보다는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즐거움을 느끼게 해 진정한 자원봉사의 참 의미를 일깨우고 미래의 자원봉사자로 이들을 키워나가기 위해 마련했다.

시가 준비한 이번 프로그램은 △자원봉사 이론교육 △자원봉사 리더쉽 프로그램Ⅰ,Ⅱ △흰지팡이 보행교육체험 △점자체험 △수화교실 △원성천 환경지킴이 △환경지킴이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우리 청소년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알려주고 자신과 사회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태도를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청소년들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느끼는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원봉사가 학교학습 더불어 함께하는 인성을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다양하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이번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에 참여를 원하는 중·고생은 오는 30일까지 천안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nanum.cheonan.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한 후 이메일(cjb1365@cheonansi.net), 또는 팩스(041-567-8696)로 접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