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남서울대, 대구테크노파크와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 업무협약 체결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30 [19:48]

남서울대, 대구테크노파크와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 업무협약 체결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11/30 [19:48]

 

[천안=뉴스충청인] 남서울대학교(총장 공정자)는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 융복합산업지원센터(이재훈 센터장)와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 및 인력양성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형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혁신 네트워크 구축과 공동 프로젝트의 전개, 우수 중소기업 육성 및 인력양성 사업을 주된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남서울대학교가 특성화하고 있는 가상증강현실 분야의 개발기술과 인프라 교류, 산학연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연구 프로젝트 추진, 가상증강현실 콘텐츠의 공동 개발 및 확산을 위하여 양 기관이 주력하기로 했다.

 

남서울대학교는 2014년부터 가상증강현실센터를 구축하고, 가상증강현실 전공 학부 및 대학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개발한 콘텐츠를 매년 세종문화회관과 VR페스티벌 등을 통해 전시 및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남서울대 강민식 가상증강현실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공동으로 추구하고 있는 인간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가상증강현실과 스포츠 분야의 융복합을 위한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말하면서, 양 기관의 협력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주요한 인프라가 될 것이라고 이번 협약의 의의를 평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