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보령시, 실시간 상하수도 요금 조회・납부 시스템 구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27 [23:44]

보령시, 실시간 상하수도 요금 조회・납부 시스템 구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11/27 [23:44]

 

[보령=뉴스충청인] 충남 보령시는 시민 만족 민원행정 서비스의 일환으로 실시간 상하수도 요금 조회・납부 시스템을 구축, 시민들이 수도요금과 검침량 등을 실시간 검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으로 인터넷을 통한 상수도 요금 실시간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게 돼 시민들이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전화 민원 감소로 수도행정 업무를 절감하며, 수돗물 과다사용 수용가 누수 안내로 수용가가 자율적으로 낭비요인을 제거하거나 누수여부를 보다 빠른 시간 내 파악할 수 있게 돼 시는 물 절약 효과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상수도 긴급 누수보수 대행업체 안내 등 수도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검침현황, 감면내역, 월별사용량 등의 정보제공으로 정확하고 빠른 수도행정 서비스를 펼쳐나갈 수 있으며, 납부 채널 확대로 체납액 감소 및 징수액 향상, 정확한 과징 업무로 징수행정 능률성까지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성윤 수도사업소장은 “그동안에는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일일이 물어봐야했던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제는 클릭 한번으로 수도 관련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만족 행정 실현을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다양한 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상하수도 요금 조회 납부 사이버 창구 접속은 (http://www.brcn.go.kr/waterpay/)로 하면 되고, 고지서에 기재된 수용가 번호를 입력해야 요금을 조회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