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밭대 김다현 학생, 2017문화광고그랑프리 ‘금상’수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24 [19:07]

한밭대 김다현 학생, 2017문화광고그랑프리 ‘금상’수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11/24 [19:07]

 

[대전=뉴스충청인]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김다현 학생(시각디자인학과 3학년)이 지난 21일(화) 열린 ‘2017 문화광고그랑프리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22회를 맞이한 이 공모전은 광고산업 발전과 광고문화 정립을 위해 문화일보에서 주최했으며, 광고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김다현 학생은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에 대한 순수 창작광고를 공모한 신인부문에서 ‘일자리에 대한 인식변화가일자리 창출의 방법’이라는 취지의 공익광고를 출품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다현 학생은 작품설명에서 “편하고 안정적인 직업만 추구하는 인식을 바꾸면 일자리가 생긴다는 의미를 강조했다.”고 밝혔다.

 

이어 “일자리를 새로 만드는 것도 좋지만 직업에 대한 인식변화가 일자리 창출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자를 통해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세상의 다양한 의자 중에서 편안한 의자만 찾을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의자에 앉아보자.”고 창작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수상으로 김다현 학생에게는 국내 굴지의 광고회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이 회사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으로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2010년부터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고 ‘칸 국제광고제’ 심사위원을 7년 연속 배출한 광고회사다.

 

한편, 국립 한밭대학교는 디자인 분야에서 지방대학 특성화사업에 선정돼 ‘디자인 플러스 퍼스트무버 사업단’을 운영하는 등 역량있는 디자이너의 산실이 되고 있다.

 

이번 김다현 학생의 수상을 비롯해 2016년에는 산업디자인학과 윤은총 씨가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권위있는 디자인공모전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