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교육청, 학교업무재구조화 연수로 학교 현장 지원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21 [23:17]

세종시교육청, 학교업무재구조화 연수로 학교 현장 지원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11/21 [23:17]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1일(화)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등 교원 약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업무재구조화, 유레카, 위원회·회의록·장부 권장 매뉴얼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업무재구조화에 대한 이해 ▲유레카를 이용한 설문통계 ▲학교위원회 통폐합 ▲회의록 간소화 ▲학교 비치장부 권장안 안내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학교 업무 내실화를 도모하여 교직원 업무 경감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2018년 업무분장 등 학교업무재구조화에 대한 이해와 통계, 설문조사 등에 유용한 유레카 활용 연수 등은 학교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함이고,

 

위원회 통합안, 회의록 작성 간소화, 학교 비치 장부 목록화는 학교 업무 처리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 표준화에 목적이 있다한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2018년에 교수학습중심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사업선택제, 축제통폐합, 세종자치학교 시범 운영 등을 통하여 실제적인 학교 변화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교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을 만큼의 업무 경감을 이끌어내어, 학생이 주인공인 교수학습중심의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