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국악인 겸 영화배우 오정해 명창 초청 특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21 [21:27]

천안시, 국악인 겸 영화배우 오정해 명창 초청 특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11/21 [21:27]

 

 

[천안=뉴스충청인] 충남 천안시가 23일 오후 2시 시청 봉서홀에서 국악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악인 겸 영화배우 오정해 명창을 초청해 ‘11월 도솔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오정해의 소리이야기’라는 주제로 우리 소리에 대한 가락의 흥과 멋을 선사하고, 국악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유쾌한 판소리 한마당 형식으로 진행된다.

 

오정해 명창은 중앙대 한국음악과를 졸업하고 우석대 국악과 겸임 교수로 재직한바 있으며, 현재는 동아방송예술대 연희연기학과 교수로 우리국악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992년 미스춘향 선발대회 진 출신으로 국악인 겸 영화배우로 영화 △서편제 △태백산맥 △천년학 △하늘과 바다 등 다수 작품에 출연했으며, 다양한 방송매체를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특강은 국악을 통해 우리 가락의 진정한 흥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자리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며 “내년에도 다양하고 유익한 시민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솔아카데미는 매월 넷째주 목요일 시청 봉서홀에서 오후 2시부터 각 분야별에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형식으로 진행되며, 천안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