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논산시, 좋은 일 잡(JOB)자!… 2017 취업창업박람회 ‘대성황’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21 [20:12]

논산시, 좋은 일 잡(JOB)자!… 2017 취업창업박람회 ‘대성황’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11/21 [20:12]

 

[논산=뉴스충청인] 충남 논산시 건양대학교에서 21일 오후 2시 열린 2017 논산시 취업창업박람회장. 좋은 인력을 찾으려는 기업과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가 대거 몰린 이날 박람회장의 취업 열기가 뜨거웠다.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취·창업 정보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17 논산시 취·창업 박람회’가 기업인, 구직자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다'라는 부제로 열린 이날 박람회는 CJ제일제당, 한미식품 등 40여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개그맨 김영철씨가 진행하는 Job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채용관 △취업준비관 △정보제공관 △창업관 △창업상담 및 컨설팅관 △Job 콘서트 등 총 6개 테마 70여개 부스로 구성했으며, 취업과 꿈을 이루기 위한 3가지 조건이라는 주제로 열린 ‘Job 콘서트’는 시민들과의 소통시간을 마련, 큰 호응을 얻었다.

 

채용관에서는 참여한 40여개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현장면접을 통해 직접 채용을 하거나 2차 면접을 약속했으며, 취업준비관과 정보제공관은 모의면접, 이력서 클리닉, 직업적성탐색, 1:1 취·창업컨설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창업관과 창업상담 및 컨설팅관에는 건양대학교 창업동아리팀 및 논산여자 상업고등학교 학생동아리팀이 참가해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결합한 제품을 소개해 예비 CEO의 면모를 보였다.

 

시는 취·창업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미 취업한 구직자들에게 추가 일자리를 알선하고 취업정보를 지속적으로 안내하는 등 사후관리를 철저히 한다는 방침이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해가 거듭될수록 취·창업박람회에 대한 기업과 구직자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우수 인력 양성 등 우수한 인적 자원 개발과 기업유치확대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