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밭대 CBS사업단,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16 [23:58]

한밭대 CBS사업단,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11/16 [23:58]

 

[대전=뉴스충청인] 국립 한밭대학교 중국비즈니스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준병 교수, 이하 ‘CBS사업단’)은 15일(수) ‘2017학년도 제1회 CBS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BS사업단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학특성화(CK) 사업단으로 경영학과 중국어 역량을 겸비한 중국비즈니스 전문가를양성하고 있으며, 경영회계학과와 중국어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계전공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중국비즈니스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기이력관리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대회에 앞서 학생들은 지난 여름방학 동안 ‘중국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자율적으로 경제, 문화 등 중국의 다양한 정보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이번 대회에서는 각 참가자별로 중국견학 프로그램 활동결과와자기계발 노력, 연계전공 이수 내역 등의 이력이 담긴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발표했다.

 

심사는 한밭대 중국어과와 경영회계학과 교수진들이 맡아 학생들이 작성한 포트폴리오의 완성도, 프레젠테이션에서의 전달력과 발표태도, 내용의 충실도 등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박신영 학생(경영회계학과 3학년)이 금상을 받는 등 총 7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권하람 학생(경영회계학과 3학년)은 “중국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중국의 문화를 피부로 느낄 수 있었고 내가 기업인이라면 중국에서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할지 생각해 보게 됐다.”며 “이러한 느낌과생각을 구체화해 포트폴리오에 담았고, 최고의 중국통이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준병 CBS사업단장은 이 대회에 대해 “중국비즈니스 전문가가 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학생들 스스로 생각해 보고 자신을 점검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잡는 좋은 기회”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아울러 “CBS사업의 지원성과가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중국비즈니스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탄탄한 기초가 될 수 있도록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CBS사업단에서는 중국비즈니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다자간 화상교육이 가능한 원격 화상강의시스템을 도입해 강의실과 국내·외의 생생한 현장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중국에 대한 이해를 돕고 중국어 구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중국 현지에서의 견학 프로그램, 기업 인턴십, 중국대학 연수 등도 시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