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수능대박 응원 이벤트'…‘소원지’ 걸기 진행
기사입력: 2017/11/15 [16:38]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아산=뉴스충청인] 순천향대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하루 앞두고 이 대학에서 재학생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40여명의 ‘알리미’ 학생들을 중심으로 지역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이벤트를 열고 있다고 밝혔다.

 

수능 이벤트는 15일~16일 KTX천안아산역사와 아산시 소재 설화고 정문앞에서 수능대박을 기원하는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KTX천안아산역사에서는 15일부터 16일까지 별도로 마련한 ‘수능대박 이벤트 벽(Wall)’을 설치, 이곳에 수험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적은 소원지를 걸어놓을 수 있도록 했다.

 

또, 16일에는 아산시 배방읍에 위치한 설화고 정문에서 수능시험을 마치고 나오는 고3수험생들을 따뜻하게 격려하는 이벤트를 갖는다.

 

수능대박 이벤트에 참여한 KTX역사 이용객 이모 씨는 “대학민국 인재들의 등용문 ‘수능 응시생 모두를 응원합니다!’라는 내용을 소원지에 적어 걸었다”라며 “국민 모두가 수능시험생들에게 따뜻한 격려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순천향대 홍보대사 ‘알리미’ 회장 조정훈 (남, 경영학과 4학년)씨는 “후배 수험생 들이 그동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로 나오길 바란다”며 “대박이 났으면 하는 염원을 갖고 오고가는 시민들이 참여해줘서 따뜻함을 느낀다. 그 마음이 수험생들에게 전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재학생 홍보대사 ‘알리미’회원들은 지난해에도 수능시험 당일 온양고, 아산고 정문에서 수능대박을 기원하는 이벤트를 열고 수험생들을 격려 했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