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밭대, 제12회 PSV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15 [16:21]

한밭대, 제12회 PSV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11/15 [16:21]

 

[대전=뉴스충청인]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15일(수) 산학연협동관에서‘제12회 PSV (Pre-Star-Venture)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대회는 ‘산학일체교육의 기업가적 대학’인 국립 한밭대학교에서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동기를 부여하기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우수한 창업아이템 발굴과 사업화를 유도해 예비 벤처기업가의 등용문이 되고 있다.

 

올해 제12회 대회에는 전국 28개 대학에서 101개팀, 273명의 학생들이참가해 경쟁을 펼친 가운데 한양대 ‘키즈그라운드’팀이 대상인 한밭대학교 총장상을 받았다.

 

키즈그라운드팀은 ‘지역기반 유아 프로그램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출품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 최우수상(1팀) 한밭대 MLB △ 우수상(2팀) 아주대 가뜬, 전남대 한란 △ 장려상(3팀) 충남대 SNAP SNAP,전남대 다온, 전남대 원더풀 등 총 7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서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평가하고, 2차프레젠테이션 심사를 실시하는 등 각 팀별 창업아이템에 대한 경영능력과 기술성, 사업성 등을 평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송하영 총장과 임종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 이광열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창업성장지원과장, 조웅래 (주)맥키스컴퍼니 회장이 참석해 시상을 하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4개 팀 수상자들에게는 해외창업의견문과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오는 12월 중국 상해에서 열릴 예정인 해외창업지원연수프로그램 참여의 특전이 주어진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상해 대학생들과의 창업교류, 상해에 진출한 창업기업에 대한 벤처마킹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한밭대는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제13회 Junior 창업캠프와경진대회를 오는 11월 23일부터 11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http://bi.hanbat.ac.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