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보건소, 실내체육시설 금연구역 확대 지정
기사입력: 2017/11/15 [13:05]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서산=뉴스충청인] 서산시 보건소가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에 따라 간접흡연 피해 예방 및 시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다음달 3일부터 실내체육시설을 금연구역으로 확대 지정한다고 밝혔다.

 

지정 대상은‘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체육시설업의 실내에 설치된 체육시설이다.

 

이는 당구장 56개소, 체육도장 47개소, 골프연습장 27개소를 비롯해 ▲체력단련장 ▲무도장 ▲무도학원 ▲종합체육시설 ▲수영장 19개소 등 총 149개소가 해당된다.

 

이를 위해 시 보건소에서는 지난 8월부터 실내체육시설 업주을 대상으로 금연구역 확대에 대한 사전안내를 실시하고, 버스광고 및 현수막 등을 통한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다음달 3일부터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실내체육시설 내에서 흡연행위 적발 시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업주의 금연구역 지정 위반 시에는 최대 5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실내체육시설 이용자 및 시설 관리자의 혼란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주민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며 “담배연기 없는 깨끗하고 건전한 실내 스포츠 환경조성으로 시민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