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농업가치 헌법 반영 위해 대국민 서명운동 펼쳐
기사입력: 2017/11/12 [11:16]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내포=뉴스충청인]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유찬형)는 예산군(군수 황선봉)과 함께 10일(금) 25년 전통의 충남농협 직거래 금요장터(대전 대사동)에서 예산군 ‘예가정성’ 농·특산물 홍보·판촉행사를 펼치고, 황선봉 군수를 비롯하여 장터를 찾은 시민들과 함께 농업가치 헌법 반영 대국민 서명운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황선봉 예산군수와 유찬형 충남농협본부장, 예산관내 조합장 등이 예산농산물 홍보·판촉행사에 앞서 서명운동을 하고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이 장터를 찾아 예산농업인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산군을 대표하는 ‘예가정성’ 대표농산물인 예산사과, 쪽파 등 10여개 대표 농산물과 사과주스 등 6차산업 제품 할인판매(20%~10%)와 시식행사, 무료나눔행사 등 다채로운 농산물 소비촉진 이벤트 행사로 장터를 찾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유찬형 본부장은 농산물장터를 찾은 시민들에게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헌법에 반영 되기 위해 펼치는 ‘1천만명 대국민 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주셔서 큰 힘을 얻었다는 감사의 말을 전하며, 김장철을 맞아 신선하고 품질좋은 김장재료를 직거래장터를 통해 준비하여 농민과 도시민이 하나되는 농협장터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충남농협은 천안 신세계백화점 앞에서 농업인의 날 22주년을 맞아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충남도지회(지회장 윤치영) 및 충청남도와 함께

 

가래떡나눔행사를 진행하고 서명운동 캠페인을 펼쳤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