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창의디자인 특성화 사업단 융합동아리 아이코 전시회 성료
기사입력: 2017/11/10 [23:0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천안=뉴스충청인]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융합형 창의디자인 인재양성 특성화 사업단(이하 창의디자인 사업단) 소속 학생들이 4일~7일까지 일본 동경 신주쿠에 위치한 ‘파우제 갤러리(Gallery PAUSE)’에서 컵라면에 디자인을 접목한 전시회를 개최해 현지 관람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전시는 텍스타일디자인학과 23명, 산업디자인학과 27명이 참여하였으며 두 학과의 뚜렷한 개성들이 조화를 이루어 컵라면 뚜껑 관련 소품을 독창적으로 만들어내어 전시했다. 이 작품들은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정이 반영되었으며 현지 관람객들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주며 높은 평가를 얻었다.

 

창의디자인 특성화 사업이 시작된 이후 산업디자인과 전재현 교수의 기획으로 텍스타일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로 구성된 융합동아리 아이코(ICO, IDEA COMPANY)는 이번 전시를 포함하여 8회째를 이어가고 있다.

 

창의디자인 사업단은 출범 이후 해마다 융합동아리 전시를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전시를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경향을 이해하고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주성철(산업디자인학과 3)학생은 “우리가 작업한 작품들이 해외에 전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쁘게 생각한다. 이 같은 기회를 주시고 아낌없는 격려를 해주신 창의디자인사업단에 감사드리며 학기 중에도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임하여 전시회에 참여한 동아리 학생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