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종합사회복지관, 민관협력 활성화… 대덕구 비래동 소통워크숍 실시
기사입력: 2017/11/10 [23:02]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과 비래동주민센터(이병구 동장)는 10일(금) 대청호 일대에서 비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만두레, 통장협의회, 지역활동가 등 지역주민 총 40명을 대상으로 동복지허브화의 성공적인 안착과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비래동 소통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소통워크숍은 지역 주민들의 복지․보건․고용․문화․교육 등 다양한 복지욕구 해결을 위한 동 복지허브화 추진에 발맞춰 민관이 서로 협력하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소통워크숍은 앞서 3회기에 걸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 만들기 교육 후 마지막 회기로 진행됐으며 그룹 논의활동을 통해 이웃공동체 활성화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주민리더로서 앞으로 우리 마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워크샵에 참석한 이병구 비래동동장은 “우리 마을 이웃들의 실정을 가장 잘 아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등 많은 분들이 마을지킴이 역할을 수행해준다면 복지사각지대가 줄어줄고 이웃이 서로 보살피는 행복한 마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