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코리아텍 링크플러스사업단,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1/07 [12:00]

코리아텍 링크플러스사업단,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11/07 [12:00]

 

[천안=뉴스충청인]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단장 이규만)은 11월 8일(수)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담헌홀에서 가족회사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충청지역 대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코리아텍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기업․대학간 산학협력사례 확산을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후 3시 개회식에는 김기영 코리아텍 총장의 환영사와 오석송 가족회사협의회장(메타바이오메드 대표이사), 윤종언 충남테크노파크 원장의 축사에 이어, 코리아텍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 및 ACE⁺(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 사업단 현판 제막식이 거행된다.

 

이어 ‘2017 우수 아이디어 옥션마켓’행사에서는 코리아텍 학생들의 우수 졸업작품 및 기술창업동아리의 시제품을 대상으로 모의 투자와 전문가 평가가 이루어진다. 최우수상(코리아텍 총장상) 1건은 상품권 150만원, 우수상(LINC+ 단장상)은 상품권 80만원, 장려상 3건(창업교육센터장상)은 상품권 5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4차 산업혁명 기술 포럼’에서는 최근 네이버랩스와 산학협력을 통해 사람처럼 움직이는 로봇팔을 개발한 코리아텍 김용재 교수(전기․전자․통신공학부)가 ‘생체 이해에 기반한 로봇’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규만 코리아텍 링크플러스 사업단장은 “코리아텍 링크플러스 사업단은 ‘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산학협력 최우수대학’이란 비전 달성을 위해 ▲반도체·디스플레이 ▲지능융합 ▲자동차부품 등 3개 특성화분야에 3대 전략·6대 전략과제를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번 산학협력 페스티벌은 충청 지역 사회 및 기업, 대학이 모여 기술사업화와 창업 기회를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