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미세먼지 대응 과학적 분석과 저감 기술 세미나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0/19 [23:20]

대전시, 미세먼지 대응 과학적 분석과 저감 기술 세미나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10/19 [23:20]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현재혁 충남대 교수)와 공동으로 미세먼지로부터 시민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을 위해 19일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과학적 분석과 저감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미세먼지 관련 최신 연구정보 교류를 통해 지역에 맞는 미세먼지 대책을 발굴하고, 미세먼지 저감기술을 확산하고자 국내 최고의 미세먼지 전문가들을 초청해 진행했다.

 

주제발표는 국립환경과학원 허국영 연구관이‘KORUS-AQ(한미 대기질 공동연구)의 의미와 향후 계획’, 대전대학교 김선태 교수가 ‘대전시 미세먼지 현황과 대응 대책’,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박현설 박사가 ‘산업공정 미세먼지 배출 저감기술 현황’에 대한 주제발표를 가졌다.

 

주제발표 후 진행된 토론에서는 대전·충남환경보전협회 윤오섭 회장, 한국원자력연구원 환경안전연구실 서경석 실장, 대전환경운동연합 고은아 사무처장 등이 함께해 대전지역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하자고 입을 모았다.

 

유승병 대전시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발표된 내용을 미세먼지 시책에 최대한 반영해 대전시의 대기질을 개선하는데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