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주)중부코퍼레이션과 글로벌 컨택센터 대전 유치 업무 협약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10/16 [20:56]

대전시, (주)중부코퍼레이션과 글로벌 컨택센터 대전 유치 업무 협약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10/16 [20:56]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전상공회의소, 대전컨택센터협회 등 5개 기관과 (주)중부코퍼레이션 컨택센터 대전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권선택 시장, (주)한국코퍼레이션 김현겸 대표, (주) 중부코퍼레이션 김영 대표, 대전상공회의소 박희원 회장, 대전컨택센터협회 박남구 회장과 투자사인 일본의 벨시스템 24 등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중부코퍼레이션의 조기 정착과 대전시 컨택센터 산업 발전을 위하여 공동 노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부코퍼레이션은 다음달까지 서구 월평동에 300석 규모의‘중부코퍼레이션 대전 컨택센터’를 설치하고 11월부터 운영에 들어가게 된다.

 

중부코퍼레이션은 한국코퍼레이션의 자회사로 한국코퍼레이션은 지난 9월 6일 일본 최대 종합상사인 이토추상사 및 자회사 벨시스템 24와 글로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중부코퍼레이션은 일본 기업과 함께 글로벌 기업의 고객 응대업무를 처리하는 글로벌 시장공략의 교두보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이토추 상사와 필리핀, 인도, 중국, 태국 등 아시아 지역의 컨택센터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시아 지역에서 기반을 다진 후 유럽, 북남미 사업자와 글로벌 비즈니스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역거점 센터인 중부코퍼레이션은 2017년 300석, 2018년 1,000석 2019년 2,000석 규모로 점차 확장할 계획이다.

 

시는 중부코퍼레이션 대전 컨택센터가 설치되면 경력단절 여성 등 300여개의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사세 확장에 따라 점차 지역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권선택 시장은“중부코퍼레이션 대전 컨택센터 설치를 환영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센터의 빠른 정착과 글로벌 센터로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앞으로 상생협력 발전을 위해 대전상공회의소, 대전컨택센터협회도 함께 지원을 해 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대전에는 129개 컨택센터에 17,000여명의 종사자가 근무하는 전국 최고의 컨택센터 메카 도시로 자리잡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