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교육정보원 전국로봇올림피아드 금상 수상

충청인 | 기사입력 2012/08/17 [20:36]

대전교육정보원 전국로봇올림피아드 금상 수상

충청인 | 입력 : 2012/08/17 [20:36]

[대전=뉴스충청인]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나효희)은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정보화 사업의 일환으로 정보․로봇영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주5일수업제에 따른 토요프로그램으로 토요로봇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정규시간에는 C 언어 기초, 응용과정과 Robot C를 이용한 기초제어, 고급제어 등을 교육하고 이와 연계하여 토요로봇교실에서는 로봇을 실질적으로 설계, 제작하고 실행시키는 실험실습 위주로 진행하고 있다.

토요로봇교실은 로봇분야의 전문가를 강사로 위촉하여 로봇을 직접 설계, 제작하고 실행시키는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로봇창작 능력을 향상시키고 문제해결력과 탐구력을 신장시키고 있다.

2012 전국로봇올림피아드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로봇과학 경연대회로 트랜스포터, 로봇개더링, 로봇밀어내기, 베틀큐브, 장애물탈출 등 분야에서 대전교육정보원의 로봇영재들이 초등은 금상 2명, 중등은 금상 5명, 은상 3명의 수상실적을 거두었다.

대전교육정보원 나효희 원장은 "우리 정보영재교육원의 로봇교육이 로봇 기술에 대한 활발한 탐구활동을 통하여 로봇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고, 로봇과학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미래 과학기술 인력을 육성하는 데 선도 주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