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밭대, 2017학년도 하반기 신임교원 연찬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9/13 [23:21]

한밭대, 2017학년도 하반기 신임교원 연찬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09/13 [23:21]

 

 

[대전=뉴스충청인]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13일(수)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2017학년도 하반기 신임교원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7학년도 하반기에 새롭게 임용된 교수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연찬회는 일반적인 대학현황 소개 위주의 행사는 지양하고 신임교수의 교수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교육품질과 교육만족도의 중요성을 반영한결과로서, 신임교수가 학생들과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소통하면서 지식과 경험을 가르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조치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간략한 대학소개에 이어 기초융합교육원장을 역임한 안기홍 교수가 ‘교수역량 강화프로그램’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서 교수학습센터 최윤희 교수는 ‘교수법 특강’을 통해 실제 강의사례를 들어가며 토론과 흥미를 유발하는 강의기술과 학생들을 배려하는 강의자세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위한 신임교수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한밭대 강진규 교무처장은 “한밭대는 ‘학생이 행복한 대학’”임을 강조하며 “이를 위해 학생과의 접점에 있는 교수들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고,

 

“이번 연찬회가 신임교수들에게 학생과의 소통, 교수역량의 중요성을 강조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한밭대는 2017학년도 하반기에 5명의 신임교원을 임용했다.송지환(기계공학과) 이창효(도시공학과)한서영(중국어과) 진성희(인문교양학부)최경수(경영회계학과) 교수 등 5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