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 日 니타틴 사와 3000만 달러 투자협약… 민선6기 외자유치 목표 초과 달성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7/24 [12:35]

충남도, 日 니타틴 사와 3000만 달러 투자협약… 민선6기 외자유치 목표 초과 달성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07/24 [12:35]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가 글로벌 경기가 불안정한 가운데에서도 3000만 달러의 외자유치를 성사시키면서 민선6기 외자유치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충남도는 24일 도청 상황실에서 안희정 지사와 일본 니타젤라틴(Nitta Gelatin) 레이먼드 머즈 대표, 삼미산업㈜ 김경림 대표, 김홍장 당진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니타젤라틴과 삼미산업㈜는 합작법인을 설립, 3000만 달러를 투자해 당진 송산2-1 외국인투자지역 2만 4684.1㎡의 부지에 식품・의약용 젤라틴 생산 공장을 건립한다.

니타젤라틴은 창립 100주년이 되는 일본 최초, 최고의 젤라틴 전문기업으로 아시아권 업계 1위이며, 삼미산업㈜는 5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최초의 젤라틴 기업으로 기술력과 영업력을 두루 갖춘 국내 중견 기업이다.

도는 이번 투자로 향후 5년간 도내에서 1000억 원의 매출과 600억 원의 수출, 직접고용 50명 등의 경제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희정 지사는 “두 회사의 투자로 식의약 연관 산업의 발전과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 사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레이먼드 머즈 대표와 김경림 대표는 “투자부지 물색과 최종 선정을 놓고 고민할 때 충남도의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며 “고용창출 등 지역발전은 물론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도는 이번 협약으로 민선6기 유치에 성공한 외국기업 수를 34곳으로 늘리며 당초 목표(33개 사)를 초과 달성했다.

도 관계자는 “지속적인 엔저현상과 사드, 미국우선주의 정책 등 국내외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 속에서도 민선6기 외자유치 목표를 조기에 초과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도 우수한 외투기업을 계속 유치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민선6기 들어 도정 사상 최초로 중국과 이스라엘, 이탈리아 기업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으며, 니들 베어링(Needle Bearing), 이차전지 소재 등 국내에 없는 고도기술 도입을 통해 국가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