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특성화고 취업률 향상 팔 걷었다

충남교육청 취업지원센터 개소 업무 돌입

충청인 | 기사입력 2011/05/11 [23:41]

특성화고 취업률 향상 팔 걷었다

충남교육청 취업지원센터 개소 업무 돌입

충청인 | 입력 : 2011/05/11 [23:4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11일 취업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도내 특성화고의 취업률 50% 조기 달성을 위해 취업지원 업무를 시작했다.

취업지원센터는 도내 특성화고의 산업체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단위학교 산학협력 체제 구축을 지원하고,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운영과 취업중심의 진로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들의 산업체 현장적응력을 제고시켜 취업의 질 향상을 통해 취업률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취업지원센터는 산업체 현장과 특성화고 간의 산학협력 및 취업지원, 학생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취업진로교육, 학부모연수 등 취업에 관한 종합적 업무를 수행한다.

또 취업정보, 청소년노동인권자료 및 정보 제공, 취업 후 복귀자에 대한 재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충남도청 산하 일자리센터,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고용노동부 고용지원센터, 충남테크노파크, 대전충남중소기업협회, 상공회의소 등과 협력체제를 구축하면서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취업지원센터는 도교육청 창의인재육성과 진로직업담당장학관을 센터장으로 장학사, 취업지도전문교사, 산학협력코디네이터, 행정보조 등 7명의 상근 인력으로 운영된다.

학생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취업캠프, 직업체험, 전문자격증 취득, 기업체 맞춤형 취업반 운영, 해외인턴십 운영 등의 교육프로그램 내실화를 지원한다.

취업진로교육은 선취업 후진학등에 대한 학부모 설명회, 개인별 취업상담, 직업적성검사, 산업체 인사 특강 및 상담, 졸업생 취업멘토링제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취업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도내 특성화고 취업률 50% 달성 프로젝트를 달성해 충남 직업교육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전국을 선도하는 교육청으로 자리매김토록 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