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행자부 국민디자인 과제’ 공모사업 최종 선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7/11 [23:37]

대전시, ‘행자부 국민디자인 과제’ 공모사업 최종 선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07/11 [23:37]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행정자치부 국민디자인 과제 공모사업에 대전시에서 제안한‘공유, 청년과 마을을 세우다’사업이 특별교부세 지원과제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행자부는 국민디자인 지원과제를 전국 243개 지자체 대상으로 공모하여 1차 심사에서 40개 지자체를 선정하고, 구술·현장심사 등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3개 지자체를 선정했다.

이번 특별교부세 지원과제로 선정된‘공유, 청년과 마을을 세우다’는 공유 공간 복합 IT플랫폼과 공유마을 여행코스 등을 개발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을 통한 청년의 자립기반 확충과 정착을 유도하고, 마을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유성구 어은동 일원을 대상지역으로 한다.

대전시는 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5월에 시민모임인 청년고리, 관계공무원, 서비스디자이너 등 11명 내외로 대전시 국민디자인단을 구성·운영하였고, 과제 해결과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워크숍 등을 3차례 개최하는 등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대전시 핵심키워드인‘청년’과‘공유’가 만나 지역의 과제를 발굴하고, 이 과제를 시민, 공무원, 전문가 등이 함께 모여 해결책을 찾는 국민디자인단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하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권 활성화 등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