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교육청, 단위학교 자치 역량 강화… 학교별 대표자 연합 연수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4/24 [09:41]

세종시교육청, 단위학교 자치 역량 강화… 학교별 대표자 연합 연수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7/04/24 [09:41]

[세종=뉴스충청인] 김수환 기자 =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5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운영위원장와 학부모회장 240여명을 대상으로 단위학교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별 대표자 연합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수는 올해 학교현장에 새롭게 구성된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학교교육 발전을 위한 두 단체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학교 간 정보공유와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구근회 오름교육연구소 소장을 초빙하여 ‘글로벌 리더로 키우는 5원칙’이라는 특강을 통해 자녀와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이시대의 부모의 역할과 글로벌 리더를 키우는 현명한 자녀 교육의 방향을 제시한다.

한편, 올해 구성된 세종시 각급학교 116개 학교운영위원회는 4월부터 내년 3월 말까지 1년 동안 학교회계 예산안, 교육과정 운영계획 등 학교운영에 관한 주요사항에 대해서 심의・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학부모회와 함께 학교교육활동에 대하여 학부모와 학교,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제시하여 지원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학부모회는 학교참여 지원활동으로 학교교육 모니터링,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활동, 자녀교육 역량강화 연수, 봉사․기부 활동 등 공동체로서의 다양한 역할을 함께 하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인사말에서 참석자들에게 “학교와 세종교육 발전을 위해 봉사해 주신데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어 우리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데 든든한 파수꾼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