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민연대, “아쿠아월드 인수예산안 심의 중단” 촉구

충청인 | 기사입력 2012/05/27 [22:45]

대전시민연대, “아쿠아월드 인수예산안 심의 중단” 촉구

충청인 | 입력 : 2012/05/27 [22:45]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이하 시민연대)는 27일 대전시의회에 아쿠아월드 인수 예산안 심의 중단을 촉구했다.

시민연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전시가 아쿠아월드 인수를 추진하는 과정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세 가지 선결조건(정책실패에 대한 사과, 재발방지대책 수립, 아쿠아월드 정상화를 위한 보완대책 마련)을 요구했었다”면서 “대전시는 아쿠아월드 정상화를 위한 용역만 급하게 진행했을 뿐 나머지 요구사항은 무시하고 있어 정책실패가 되풀이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이런 상황에서 집행부를 견제해야할 대전시의회가 아쿠아월드 인수 예산안에 대한 비판도 없이 원안 가결하는 것은 그 책임을 방기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특히 “아쿠아월드는 기업주의 무리한 사업추진과 편법·특혜를 두려워하지 않은 전임 단체장들의 과욕이 빚어낸 실패작”이라고 규정하고 “책임자처벌과 대시민사과가 우선될 때 제2의 아쿠아월드 사태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시의 졸속적인 3차 경매 참여로 인해 또 다른 재정부담으로 작용할 것에 대한 우려가 크다”고 지적하면서 “시민적 공감대 마련과 재발방지를 위한 충분한 대책을 마련한 이후에 추진해도 늦지 않다”고 주장했다.

시민연대는 “대전시의회가 시민의 입장에서 판단한다면 아쿠아월드 인수를 서두를 이유는 전혀 없다”고 못박고 “아쿠아월드 인수를 위한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의를 즉각 중단하고, 아쿠아월드 인수와 관련하여 드러난 문제들에 대한 해결방안 마련과 시민여론을 수렴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지난 23일 ‘2012년도 제1회 대전광역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계수조정을 통해 시가 수정예산안으로 편성해 올린 142억원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수정예산안은 29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계수조정이 예정돼 있어 결과만 남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