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의회, 집행부와 가시지 않은 '앙금'

충청인 | 기사입력 2011/07/03 [17:05]

아산시의회, 집행부와 가시지 않은 '앙금'

충청인 | 입력 : 2011/07/03 [17:05]
▲     © 충청인

충남 아산시의회 제148회 제1차 정례회가 끝까지 의회와 집행부간의 앙금을 해소하지 못한 채 막을 내렸다.

아산시의회는 1일 제148회 제1차 정례회를 폐회했다. 지난 6월21일부터 7월1일까지 11일간의 회기로 진행된 이번 정례회는 마지막날 까지 회기 내내 감돌았던 집행부와 의회와의 팽팽한 신경전이 이어졌다.

5분발언을 통해 안장헌 의원은 조기행 의장의 발언에 대해 지적하고, 김응규 부의장 역시 복기왕 시장의 간부회의 발언을 언급하며 양쪽의 대립이 끝나지 않았음을 암시했다.

이어 여운영 의원외 3인이 발의한 아산시 벼 재배농가 경영안정 직불금 지원조례안 등 2건, 아산시장이 제출한 아산시 지방공무원 여비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5건과 기타 아산시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요청건 등 3건, 2010회계연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 2010 회계연도 예비비지출 승인안 등 총12건의 안건을 원안가결했다.

조기행 아산시의회 의장은 폐회사에서 “이번 정례회는 아산시의 당면사항을 바로 직시하고 현안사항에 대한 문제점을 집행부와 함께 협의하여 풀어가는 귀중한 회기이었으며, 아산시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아산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하면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의결된 안건은 ▲아산시 벼 재배농가 경영안정 직불금 지원 조례안 ▲아산시 농업인 및 농업관련단체 지원에 관한 조례안 ▲아산시 지방공무원 여비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아산시민대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아산시 행정기구 설치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아산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구제역 등 피해 축산농가 재산세 감면안 ▲아산시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 요청 ▲도시계획시설(자동자정류장, 여객자동차터미널)결정안에 대한 의견 요청 ▲아산시 용화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에 대한 의견 요청 ▲2010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2010 회계연도 예비비지출 승인안 등 12건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