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 내년도 예산편성 위한 주민 설문조사 실시

충청인 | 기사입력 2012/05/14 [13:57]

아산시, 내년도 예산편성 위한 주민 설문조사 실시

충청인 | 입력 : 2012/05/14 [13:57]

[아산=뉴스충청인] 충남 아산시는 2013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분야별 중점 투자부분 주민 선호도,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 방안, 지방재정운영에 관한 의견 등 총 9개 분야 12개 항목으로 이뤄지며 15일부터 6월 8일까지 실시된다.

의견수렴 내용은 일반행정분야를 비롯해 교육, 문화․관광․체육, 환경, 복지, 보건, 농업, 경제, 건설․교통 분야 등으로 주민들은 내년도 시가 중점적으로 투자해야 할 예산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우리시의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 방안 및 지방재정운영에 관해는 간략하게 서술하고 의견을 밝힐 수 있다.

참여방법은 시 홈페이지(www.asan.go.kr)에 접속하거나 시청과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는 설문 조사서를 통해 의견을 낼 수 있다.

앞으로, 시는 온․오프라인으로 접수된 설문조사를 통해 모인 의견과 건의사항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해당부서의 타당성 및 수혜도를 검토한 뒤 2013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주민이 직접 발굴․제안하는 ‘주민제안 사업공모’를 오는 7~8월에 실시해 주민참여의 기회를 계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