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겨울여행] 자유를 향한 갈망, 바람타고 떠나는 하늘여행

충청인 | 기사입력 2015/12/07 [09:34]

[겨울여행] 자유를 향한 갈망, 바람타고 떠나는 하늘여행

충청인 | 입력 : 2015/12/07 [09:34]

[보령=뉴스충청인] 충남 보령에서는 눈 덮인 오서산과 겨울바다를 한눈에 내려 볼 수 있는 바람타고 떠나는 하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바람이 솔솔 부는 가을철이 페러글라이딩의 적기이지만, 보령의 하늘에서는 겨울철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활용해 패러글라이딩을 타는 사람들이 심심치 않게 보인다. 매니아부터 시작해서 처음 타보는 사람까지 비교적 안전하게 하늘여행을 즐길 수 있다.  

보령의 옥마산 활공장에서 오는 13일 참가 선수와 가족 등 500여 명의 패러글라이딩 동호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연합회장기 국민생활체육 전국패러글라이딩 대회가 열린다.  

국민생활체육 전국패러글라이딩연합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과 국민체육진흥공단, 충청남도, 보령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13일 오전 11시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회식을 하고 활공장으로 이동해 대회를 가진다.  

대회는 학생부(초․중․고), 어르신부, 여성부, 연습조종사부, 장거리부, 단체부로 나눠지며, 참가자격은 패러글라이딩 협회 회원으로서 참가 부문별 자격소지자로 행사 당일인 13일 오전 9시 30분부터 현장에서 접수한다.  

앞선 12일에는 다문화가정, 소년소녀가장, 한부모 가정을 초청해 2인승 체험비행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한다.  

기타 참가문의는 보령시패러글라이딩연합회(http://cafe.daum.net/jinho3035)나 전화(정태팔 회장 010-5433-7545)로 하면 된다. 

한편, 보령의 옥마산 옥마봉(620m)에 위치한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은 내륙지역의 패러글라이딩 활공장과 달리 서해안에서 불어오는 해풍을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이륙하기 적당한 경사면을 갖추고 장애물이 없어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전국 최고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가을철에는 청명한 가을 하늘과 서해바다의 풍광, 옥마산 단풍, 노랗게 물들은 들녘 등이 어우러지고 적당한 상승 기류가 발생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기 가장 좋고, 겨울철에는 보령의 산과 바다, 멀리 원산도까지 보이는 대자연의 경관과 설경을 볼 수 있다.  

패러글라이딩 비행체험은 전문가와 함께 하는 2인승 비행으로 별도의 기초교육 없이 일반비행, 곡예비행, 특별비행 등 체험자의 연령과 신체 상태에 따라 다양한 비행을 해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다. 

페러글라이딩을 통해 눈 덮인 보령의 설경을 하늘여행을 통해 산책하는 것은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최고의 풍광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늘에서의 스릴과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획특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