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동구, 내집 주차장 설치 보조금 지원 신청접수

충청인 | 기사입력 2012/05/09 [15:48]

동구, 내집 주차장 설치 보조금 지원 신청접수

충청인 | 입력 : 2012/05/09 [15:48]

[대전=뉴스충청인] 대전 동구는 주택가 주차문제 해소를 위해 주거지 개인주택 내 여유 공간을 활용한 내집 주차장 설치비 지원에 나섰다.

구는 내집 주차장 갖기 사업을 본격 추진, 주차시설이 없는 단독주택 내 주차장 설치 보조금 지원신청서 접수를 받고 있다.

지원 대상은 동구에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자로서 개인주택소유자가 대문 개조 또는 담장 철거 등을 통해 주차시설을 확보하는 경우다.

지원 내용은 주차장 설치비용의 90% 이내로 담장철거, 대문철거 등 설치 유형별로 110만 원에서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된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서 접수 순서에 따라 현지 확인 후 결정하며, 선정된 대상자에 대해 내집 주차장 설치 완료 후 보조금을 지급한다.

주차장 설치비 지원신청은 개발예정지구 내 주택을 제외한 동구 내 단독주택 및 자동차 소유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구청 교통과 또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 소정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우편 또는 FAX 신청도 가능하다.

구는 이번 내집 주차장 갖기 사업비 4천만 원을 확보하고 신청서 접수 순서에 의거 대상자를 선정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내집 주차장 설치 주민에 보조금 지원을 통해 주택가 주차난 해소 및 이웃 간 주차분쟁 해소를 이해 내집 주차장 갖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개인 주택 내 여유 공간을 활용한 이번 사업에 많은 주민이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