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교육연구정보원, ‘프레젠테이션 활용과정’ 연수

충청인 | 기사입력 2012/04/18 [23:28]

충남교육연구정보원, ‘프레젠테이션 활용과정’ 연수

충청인 | 입력 : 2012/04/18 [23:28]

[충남=뉴스충청인]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한헌상)은 충남교육청 산하 지방공무원 68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프레젠테이션 일반과정’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한정된 시간에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디자인하여 교육수요자를 만족·감동시키는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배양하는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과정은 35시간으로 스마트 학습사회를 대비하는 스마트교육과 정보윤리교육을 비롯하여 파워포인트의 기초, 활용, 실습 등에 중점을 두어 편성됐다.

특히, 연수 운영에 있어 메시지를 간결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프레젠테이션을 직접 제작 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이수 후 교육현장에 바로 활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강식에서 한헌상 원장은 “효율적인 직무수행 능력과 함께 전달하고자 하는 교육정보를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기술이 스마트 학습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이라며,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배양하여 교육 고객을 설득하고 감동하게 하는 정보전달력을 함양하여 충남의 교육력을 제고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은 지방공무원의 교육정보화 역량 제고를 위하여 프레젠테이션 활용과정을 비롯하여 디지털카메라활용, 엑셀 등 6개 과정에 총 400여명의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정보화 교육훈련을 추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