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 동구, 지방세 전자고지 및 자동이체 홍보

충청인 | 기사입력 2012/04/18 [22:58]

대전 동구, 지방세 전자고지 및 자동이체 홍보

충청인 | 입력 : 2012/04/18 [22:58]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납세자가 지방세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방세 납부조회사이트인 위택스를 이용한 지방세 전자고지 및 자동 이체 납부 홍보에 나섰다.

이번 지방세 전자납부 홍보는 지방세 납부조회 전용사이트인 위택스를 활용 납세자에게 절세혜택과 더불어 종이고지서 우편발송 및 제작비용 절감을 위해 마련됐다.

위택스를 이용 면허세,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 정기분 지방세를 전자고지 신청하면 건당 150원, 전자고지와 자동이체를 함께 신청 납부하면 건당 500원의 세금을 공제해주고 있다.

구는 납세자들이 종이고지서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 지방세 절약의 기회를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 많은 납세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방세 전자납부 홍보에 적극 나서게 됐다.

지방세 절약 혜택을 받기 원하는 납세자는 먼저 인터넷 지방세 전용사이트 위택스(www.wetax.go.kr)에 회원 가입을 하고, 전자고지는「인터넷신고․납부 → 전자신청 → 전자고지 신청 → 회원정보변경」에서 신청하고, 자동이체는 전자고지 신청 후 자동이체를 함께 신청하면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는 홍보를 위해 전자납부 안내문 2만매를 제작 16개 동에 배부하고, 주민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장소에 안내문을 게시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구 관계자는 “납세자에게 위택스 사이트를 활용 전자고지, 자동이체 신청을 통해 절세 혜택기회 제공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며 “많은 주민들께서 지방세 절약을 위해 전자납부 제도를 적극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