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교육지원청, 2015 장애학생 긍정적 행동지원 TF팀 협의회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6/30 [22:06]

천안교육지원청, 2015 장애학생 긍정적 행동지원 TF팀 협의회

충청인 | 입력 : 2015/06/30 [22:06]

[천안=뉴스충청인] 충남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옥동)은 30일 오후 천안특수교육지원센터 2층 자료실에서 장애학생의 문제행동 예방 및 긍정적 행동지원을 통한 현장 교사의 효율적인 학생 지도를 위해 특수교육 전문가 및 심리재활상담사 등 전문가 10명이 한자리에 모여 TF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긍정적 행동지원 TF팀 협의회는 지난 6월 16일(화) 멘토교사와 대상학생 담당교사가 1차 화상회의 실시로 대상학생들의 기초자료 수집 및 정보 공유를 통해 장애특성상 나타나는 문제행동의 사례별로 나사렛대학교 특수교육과 황복선 교수 등 10명의 전문가들 중심으로 학교현장에서 특수교사 및 통합교사들이 장애학생의 문제행동을 지도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안에 대해 중재적 접근으로 논의가 실시됐다.

또한, 천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학생들의 긍정적 행동 중재를 더욱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긍정적 행동지원 팀워크 카페(daum)’를 개설하고 학교 현장에서 나타나는 장애학생들의 문제행동에 대해 수시로 특수교육전문가, 심리재활상담가, 멘토교사가 대상학생 담당교사와 즉각적인 정보 공유 및 행동중재 지원할 수 있도록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동시에 학부모 상담 창구도 운영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사회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전문가들로 TF팀을 구성하여 교사와 전문가가 함께 중재하고 지원하여 교사는 전문성 신장으로 효율적으로 학생을 지도하고, 학부모에게는 교육서비스에 대한 신뢰도 및 만족도를 향상시켜 교사, 학생,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학생중심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학생, 교사, 학부모와 전문가들이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여 다각적 협력과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