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덕구 신탄진 평생학습도서관, 다문화 지원 프로그램 운영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5/11 [11:54]

대덕구 신탄진 평생학습도서관, 다문화 지원 프로그램 운영

충청인 | 입력 : 2015/05/11 [11:54]

[대전=뉴스충청인] 대전 대덕구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관장 강문숙)은 다문화사회 대한 이해와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도서관 다문화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선 5월에는 어린이들이 다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결혼이민자 출신의 다문화 강사가 관내 교육기관인 석봉초등학교를 방문하여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 이주외국인 종합복지관과의 협력을 통해 모국의 동화책 놀이에 훈련받은 다문화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실시되며, 지역 어린이들에게 아시아 나라의 문화, 생활 등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된 체험활동을 해봄으로써 다문화 감수성 및 수용성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9월부터는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적응하여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자녀와의 그림책읽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는 집합교육이 어려워 프로그램에 참여하지는 못하는 대상자에게 방문지도사를 파견하여 그림책을 통해 자녀와의 소통과 공감능력 및 부모역할을 강화시키는 프로그램이다.

강문숙 관장은 “우리 사회가 점차 다양화된 다문화 사회로 가는 지금, 다문화 프로그램을 통하여 서로 이해하고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 608-5524)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