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제11회 유관순상 변주선 氏 수상

충청인 | 기사입력 2012/03/29 [21:52]

제11회 유관순상 변주선 氏 수상

충청인 | 입력 : 2012/03/29 [21:52]

[충남=뉴스충청인] 유관순상위원회(위원장 안희정)는 29일 서울 이화여고 류관순기념관에서 11번째 유관순상 시상식을 열어 변주선씨를 시상했다.

안희정 지사와 김금래 여성가족부장관, 류근창 류관순열사기념사업회장, 여성단체, 이화여고 학생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시상식은 경과보고와 시상,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유관순상에는 변주선(여·71) 한국아동단체협의회장이, 유관순횃불상은 윤지민(18·경기청심국제고) 학생 등 10명이 선정돼 이날 상장과 트로피를 받았다.

또 변 회장은 상금 2000만원을, 윤지민 학생 등 10명은 각각 15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변 회장은 걸스카우트에 몸담으면서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헌신해온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한국인으로는 처음 세계걸스카우트 아태지역 의장을 역임한 그는 분쟁지역에 대한 ‘평화의 주머니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나라의 청소년에 대한 체계적 지원을 위해 아태지역 후원회를 창설하기도 했다.

변 회장은 또 UN 아동권리협약 이행을 위해 대한민국 아동총회를 지속적으로 개최, 아동 권리증진에 기여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변 회장은 “아동들의 안전과 권리가 지켜지는 등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이 우리사회의 미래를 밝게 만들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안희정 지사는 식사를 통해 “유관순상은 여성 지도자 및 여학생들에게 가장 영예로운 상이며, 여성의 사회참여와 권익을 증진하고 미래지향적인 여성상을 제시한 상”이라며 “유관순상위원회 위원장으로 유관순상이 우리나라 대표 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유관순상은 유관순 열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되살리고 열사의 정신을 재조명하기 위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여성이나 단체에게 주는 상으로, 충남도와 동아일보, 이화여고가 지난 2001년 7월 공동 제정한 국내 최고 여성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