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여군, 지방생활보장운영위원회 개최…저소득층 사회안전망 구축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2/24 [11:28]

부여군, 지방생활보장운영위원회 개최…저소득층 사회안전망 구축

충청인 | 입력 : 2015/02/24 [11:28]

[부여=뉴스충청인]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이 저소득층의 사회안전망 구축 및 자활능력 증진을 위해 2015년 기초생활분야 종합업무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적극 시행한다. 

이와관련, 군은 지난 23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이용우 위원장(군수)를 비롯한 사업수행 관련 위원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부여군지방생활보장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실시한 회의에서는 부여군지방생활보장운영위원회 소위원회 구성 및 2015년 기초생활수급자 연간조사계획, 2015년 자활사업 지원계획 등 5건이 상정되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 심의에서는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자활대상자의 근로능력 및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인턴도우미형‧근로유지형, 시장진입형‧사회서비스형, 취업성공패키지 등 1일 75명이 운영되는 자활근로사업과 자활을 위한 사업장 확충 및 개선사업으로 쓰이는 자활기금 융자사업에 대한 보고가 실시되었다. 

이용우 군수는 인사말에서 “고용률 70% 달성 및 중산층 70% 복원 등 소외계층을 비롯한 저소득층의 일자리 창출을 행정의 최우선 목표로 정하여 추진하고 있다”며 “사회소외계층의 안정적이고 행복한 삶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통해 모든 군민이 같이 손잡고 나아갈 수 있도록 운영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군 기초생활보장 관계자는 “운영위원회 심의·의결 및 의견수렴을 통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의 자격확인 및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근로가 가능한 자에게는 취업·창업을 통해 근로능력 및 의욕을 고취시켜 수급탈피 및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생활보장운영위원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의 기본방향 및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자활지원 계획, 연간조사계획, 부양의무자가 부양거부·기피하는 가구의 생활실태로 보아 보장이 필요한 경우에 대한 판단 및 보장, 보장비용 징수제외 및 결정과 관련된 사항을 심의·의결 등의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