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시, 활기찬 민원실 만들기… 친절서비스 UP

충청인 | 기사입력 2015/01/22 [08:57]

당진시, 활기찬 민원실 만들기… 친절서비스 UP

충청인 | 입력 : 2015/01/22 [08:57]

[당진=뉴스충청인] 충남 당진시가 시민을 가족같이 생각하고 섬기는 자세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당진시 민원위생과는 시민이 자주 찾는 민원실이 딱딱한 관공서 이미지에서 벗어나 시민과 함께하고 즐기는 편안한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그동안 ‘정겨운 이야기, 도란도란 민원실’을 테마로 시민쉼터와 편의시설을 설치․운영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다.

특히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행정 실현을 위해 민원실 직원들이 직접 친절강사가 돼 매주 금요일에 ‘친절 강연 100℃’를 운영해 민원인과의 즐거운 소통 인사법과 경청 및 대화법을 서로 공유해 활기차고 친절한 민원실 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행복한 일터 만들기로 시민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친절 으뜸 당진!’을 목표로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우선 ‘직장상사 SNS 직원 특별 격려’를 실시해 직원 간 상호 격려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긍정 에너지를 충전하고, 적극적인 민원 응대를 위한 ‘쌈바(3-바) 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직원이 직접 참여해 녹음하는 청내 방송 ‘톡톡톡’을 운영해 활기찬 직장문화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김선태 당진시 민원위생과장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행정을 통해 민원실을 찾는 시민들이 공감을 넘어 감동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지난해 행정자치부로부터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국민행복 민원실 우수사례 선정되는 등 시민 감동을 위한 다양한 민원시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