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겨울 여행] 아산 온천과 함께 힐링하러 오세요~!

충청인 | 기사입력 2014/12/18 [12:46]

[겨울 여행] 아산 온천과 함께 힐링하러 오세요~!

충청인 | 입력 : 2014/12/18 [12:46]

[아산=뉴스충청인] 한파가 몰아치는 겨울, 특별한 여행지 충남 아산에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겨울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힐링하는 것은 어떨까~!

○ 겨울 여행의 꽃 ‘온천’... 온양온천, 도고온천, 아산온천

아산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온천’입니다. 아산은 오랜 역사를 가진 온천관광도시로, 지난 7.80년대에는 전국 최고의 신혼여행지로 각광받던 도시입니다.
1,300여년의 역사를 가지며, 조선시대에는 세종, 정조 등 여러 임금이 온궁을 짓고 휴양하던 ‘온양온천’, 전국 최대의 유황 온천으로 보양하기 좋은‘도고온천’, 게르마늄 성분과 워터파크 시설이 있는 ‘아산온천’등 3대 온천지구가 있는 명실상부한 온천도시입니다.
온양온천은 국내에서 가장 오랜된 온천으로 온천수의 수온이 37.8℃~54.9℃ 내외의 고열 온천으로 신경통,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과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매우 큽니다. 도고온천은 25℃~35℃를 유지하는 온(溫)온천으로 부인병, 당뇨병 등에 특효가 있으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스파 리조트입니다. 아산온천은 약알칼리성 온천으로 20여종의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함유되어 혈액순환촉진 등에 효과가 크며, 스파비스는 국내 최초의 온천수를 이용한 테마온천으로 수치료 바데풀과 어린이용 키즈풀, 대형 파도풀 등이 있어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역사와 전통을 찾아서... 외암민속마을, 온양민속박물관, 옹기발효음식 전시·체험관

아이들에게 선조들의 생활상과 살던 집을 가까이에서 엿볼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테마가 있는 가족 여행을 꿈꾸신다면 아산으로 오세요
충남 송악면 외암리에 가면 우리 조상들의 삶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외암민속마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초가집과 한옥, 돌담길이 옛 정취 그대로 보존되고 있고, 직접 이곳에서 삶을 살고 있는 마을 주민들과의 만남은 소박하고 평화로운 고향의 멋을 느끼게 합니다. 특히, 9세기 말에 지은 집으로 추정되는 ‘참판댁’은 한말 고종으로부터 하사받은 집이라고 전해지며, 이간이 살았다는 ‘건재고택’의 안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야인시대, 취화선, 태극기 휘날리며 등 오래전부터 사극이나 영화 촬영 장소로 각광받아 온 외암민속마을에서 아이들에게 하루 밤을 선물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조상의 지혜와 슬기가 담긴 ‘온양민속박물관’은 2만 여점의 민속품을 소장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민속박물관입니다. 박물관은 4개의 전시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제1전시실은 한국인의 출생, 결혼, 죽음 등 통과의례와 의식주 생활문화 등 민속자료 ▲제2전시실은 농업·길쌈·채집·어업 등의 생업 관련 자료 ▲제3전시실은 한국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민속공예·민간신앙·놀이·세시풍속 등에 관한 자료 ▲제4전시실은 특별전시실로 민화와 불교 그림이 있습니다.
아산의 자랑인 옹기와 함께 다양한 전통 음식문화를 충남 옹기의 본고장인 도고면 신언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옹기 및 발효음식 전시·체험관은 옹기의 역사부터 제작 과정까지 소개하고 있으며, 전통 발효음식인 김치, 된장, 고추장 등과 발효화장품, 발효한양과 같은 과거와 현재의 생활을 조화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자연과 동심으로의 초대... 영인산자연휴양림, 영인산산림박물관, 눈썰매장

아산시 영인면에 위치한 영인산은 서해바다와 아산 시가지, 아산만 방조제, 삽교천, 영인 저수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영산입니다.
영인산에 자리 잡은 자연휴양림은 휴양통나무집, 사계절 썰매장, 삼림욕장, 자연관찰원 등의 편의이용시설이 있어 가족들간의 친선모임이나 아이들의 자연학습 교육장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일상에 지치 현대인들에게 숲을 통해 휴식과 치유를 위한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매년 12월에는 150m의 슬로프 길이에 4500㎡의 면적을 자랑하는 눈썰매장을 개장해 겨울의 낭만과 정취를 가족·친구·동료들과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양림 내에는 산림박물관이 있어 산림과 임업에 관한 자료의 수집과 교육 등 산림 문화의 현장 학습장으로 ‘사람과 산’, ‘사람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신개념 박물관입니다.

○ 그 밖에 가볼만 한 곳

[현충사]
염치읍 방화산 기슭에 위치한 현충사는 이순신 장군의 영정을 모신 사당입니다. 최근 영화‘명랑’의 흥행에 힘입어 장군의 기상을 느끼고자 찾아오는 관광객이 부적 늘어 나기도 했습니다. 현충사에는 노량해전에서 전사하기까지 7년 동안 쓰여진 난중일기를 비롯하여 무려 197.5㎝나 되는 장검 등 이순신 장군이 사용했던 유물들을 한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도고 코미디홀]
시원한 웃음으로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버리는 최고의 힐링 장소인 코미디홀은 도고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코미디홀은 개그전용 공연장인 공연관과 코미디 명예의 전당, 카페 등 편의시설을 갖춘 전시관 등 2개 동으로 구성돼어 있습니다.

○ 아산 농산물이 최고유~~

[아산맑은쌀]
아산맑은쌀은 서해안 간척지인 둔포, 영인, 음봉, 선장, 인주 등 우수한 토질에서 재배된 청결미로, 미질이 좋아 밥맛이 좋습니다. 또한 2012년에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전국 1,870여개 브랜드 쌀 가운데 최고품질의 12개 대표브랜드로 선정돼 동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선장김치]
선장김치는 과거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통 방식으로 만든 김치로, 국산 재료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현대식 완전 냉장처리로 항상 신선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맛 또한 고향의 어머니께서 직접 담가주신 잘 익은 김치 맛을 언제나 느낄 수 있습니다.

[아산사과·배]
한입 베어 물면 꿀이 흐르는 아산사과·배는 청정한 토양, 충분한 햇빛, 알맞은 일교차 등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생산되어 과즙이 많고 향이 좋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획특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