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 대덕구, 정부 복지사업 종합평가 ‘최우수’ 수상

충청인 | 기사입력 2014/12/02 [11:16]

대전 대덕구, 정부 복지사업 종합평가 ‘최우수’ 수상

충청인 | 입력 : 2014/12/02 [11:16]

[대전=뉴스충청인]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복지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자치구로 선정됐다.
 
대덕구는 2014년 복지업무처리 활성화 및 복지전달체계 개편 지원 등 지자체 복지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관표창과 함께 2000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됐다고 2일 밝혔다.
 
평가는 보건복지부에서 지난1~10월까지 전국 자방자치단체 230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복지전달체계 누수방지’를 위해 사회복지행정시스템 및 서면 평가를 통해 실시됐다.
 
대덕구는 기초생활 수급대상자의 보호․관리, 개인정보보호, 수급탈락자의 긴급지원및 민간자원연계를 통한 생활보호에 노력한 점이 인정됐다.
 
특히 복지전달체계 개편 추진단(T/F)을 구성하여 복지코디네이터 배치, 사회복지인력 확충과 찾아가는 원스톱서비스인 ‘희망드림 행복상담실 운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수범 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저소득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전달체계를 강화하고, 날로 증가하는 복지행정에 능동적 대처를 위해 복지 부서를 확대 개편한 점 등이 인정됐다”며, “앞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비극적인 일이 관내에서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표창은 오는10일 전수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