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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서구, 민원행정 만족도 조사 시행

충청인 | 기사입력 2014/02/17 [13:28]

대전 서구, 민원행정 만족도 조사 시행

충청인 | 입력 : 2014/02/17 [13:28]

[대전=뉴스충청인] 대전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주민과 소통하는 구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민원행정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조사 방식은 구와 동 주민센터 방문민원에 대해 직접설문과 홈페이지 전자설문으로 이루어지며 오는 24일부터 3월 23일까지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 항목은 민원처리 신속성, 친절도, 전화응대, 민원업무 처리태도, 민원편의시책추진 등 민원실 이용 편리성과 관련한 5개 분야 17개 항목이다.

이번 조사결과를 통해 나타난 불편사항과 개선사항은 구정에 적극 반영해 고객이 체감하는 친절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한편, 서구는 2013년도에도 민원행정 만족도 조사를 시행해 연중무휴 무인민원발급 창구 확대운영, 민원단축처리 마일리지제 시행, 일과시간 외 민원실 확대운영, 민원처리결과 문자서비스 시행, 민원봉사과 내 공간을 활용하여 혈압과 혈당을 체크할 수 있는 건강관리실을 마련하는 등 민원편의 시책을 펼치고 있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처리를 위해 다양한 편의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함으로써 주민과 소통하는 고객감동 행정을 펼쳐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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