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 대덕구, 청소년구정평가단 활동평가 보고회

충청인 | 기사입력 2011/12/28 [20:43]

대전 대덕구, 청소년구정평가단 활동평가 보고회

충청인 | 입력 : 2011/12/28 [20:43]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29일 오전 10시 읍내동 대덕문예회관에서 구정평가단, 교사,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1년 제1기 청소년 구정평가단 활동결과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한밭대 공석구교수가 진행하는 우리역사 바로알기 교양강좌를 시작으로 활동우수자 32인 표창, 청소년 구정평가 활동보고, 구정평가 격려 순으로 2시간동안 진행된다.

청소년구정평가단 운영배경은 구정에 대한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평가하고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시책에 반영해 주민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함이다.

대덕구청소년구정평가단원 150여명은 등하굣길 학교주변의 위험요소 및 불편사항 등을 구홈페이지(www.daedeok.go.kr)에 게재해 주민불편 해소는 물론 청소년만이 생각할 수 있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2011년 1기 청소년 구정활동평가단의 주요활동은 지난 7월 청소년수련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로하스해피로드와 계족산에서 자연정화활동 ▲우리역사 바로알기 등 청소년 교양 문화강좌(4회) ▲생활불편사항신고(27건) ▲구정평가(6건) 등 다방면에서 돋보였다.

청소년구정평가단은 서울 송파구에 이어 전국에서 4번째로 시행하며, 규모가 가장 클 뿐만 아니라, 교양강좌, 자연정화, 봉사활동, 구정평가, 구정제안, 생활불편 신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