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교육청, 2013년 학교 스포츠클럽 하계연수 개최

충청인 | 기사입력 2013/08/07 [09:03]

대전시교육청, 2013년 학교 스포츠클럽 하계연수 개최

충청인 | 입력 : 2013/08/07 [09:03]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대전학생해양수련원(보령시 소재)에서 관내 중학교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스포츠강사 173명을 대상으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강사 역량강화 하계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은 학생들의 인성교육 강화와 학교폭력 예방과 같은 교육적 효과를 기대하면서 작년 2학기부터 중학교 정규교육과정에 포함되면서 창의적 체험활동 중 동아리 활동으로 편성․운영하여 오고 있다.

올해에도 중학교별로 필요한 스포츠강사들을 선발하였고, 스포츠강사들이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수업을 담당하고 있다. 스포츠강사들은 기본 소양 함양과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연간 15시간 내외로 연수를 이수하도록 되어있는 바, 이에 시교육청에서 스포츠강사 역량강화를 위한 하계연수의 장을 마련하게 된 것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의 이해’,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수업의 가치와 방향‘,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수업의 실제‘ 등의 내용에 대한 전문가들의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평생교육체육과 김종달 과장은 “우수한 강사들이 학교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사례 중심으로 연수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스포츠강사들이 연수 받은 내용들을 2학기부터 수업에 잘 활용한다면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어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함양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