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경제진흥원, ‘캠퍼스게더링 소셜 페스티벌’ 개최

충청인 | 기사입력 2013/06/27 [21:22]

충남경제진흥원, ‘캠퍼스게더링 소셜 페스티벌’ 개최

충청인 | 입력 : 2013/06/27 [21:22]

[천안=뉴스충청인] 대학생 창조문화 컨텐츠 축제인 ‘캠퍼스게더링 소셜 페스티벌’이 천안 시내 중심가에서 개최되어 대학생 등 많은 젊은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충남경제진흥원(원장 고경호)에 따르면 27일 오후1시부터 9시까지 천안 신부문화공원에서 플리·프리마켓, 버스킹, 전시, 디제잉 공연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날 축제에는 얼마 전 가수 이효리씨 정규 5집 앨범과 호흡한 패셔니스타 랩퍼 ‘빈지노(본명 임성빈)’와 국내·외 대규모 EDM 페스티벌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실력파 테크노 아티스트 ‘바가지 바이펙스서틴(Bagagee Viphex13, 본명 박한진)'이 소속 된 DJ CREW팀 등 국내 유명 DJ, MC들이 참여했다.

충남경제진흥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2013년 서바이벌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팀인 덕클라우드(DUCKLOUD)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전국에서 모인 대학생들이 컨텐츠 제공자 또는 참여자가 되어 진행됐다.

충남경제진흥원 고경호원장은 “창업경진대회에 참가중인 젊은 친구들이 대회를 통해 정진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충남경제진흥원을 통해 인큐베이팅 된 많은 젊은이들에게 큰 힘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지역 맴버쉽 할인 서비스 ‘디씨존’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주)해동I&D 이주희 대표이사는 “각박한 경제적, 사회적 환경 속에서 자립심이 부족한 대학생들에게 디씨존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덕클라우드의 열정을 높이 샀기에 통큰 결정을 했다. 앞으로도 디씨존은 덕클라우드와 지역에서 문화컨텐츠 지원 사업을 통해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작년 5월에 런칭한 덕클라우드의 통합브랜드 ‘캠퍼스게더링’은 천안아산 지역의 11개 대학교 10만여명의 대학생을 주타켓으로 시작했으며, 문화예술 불모지인 천안아산 지역에서 재능 있는 친구들이 모여 토크 콘서트, 락, 힙합, 축구대회, 각종 캠페인 및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만들어 내며 지역 중소기업과 연계한 프로모션 활동과 지속가능한 문화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행사 수익금의 일부를 (사)코피온을 통해 국제빈곤아동돕기에 기부해 왔다. 현재까지 기부한 적립액만 200만원이 넘는다.

이번 ‘캠퍼스게더링’과 관련된 자세한 행사 정보와 이벤트는 ‘캠퍼스게더링’ 공식 페이스북(www.campusgathering.com)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