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괴산보건소, 레드서클(건강한 혈관 상징화)캠페인 전개

이민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5/31 [16:26]

괴산보건소, 레드서클(건강한 혈관 상징화)캠페인 전개

이민희 기자 | 입력 : 2013/05/31 [16:26]

[괴산=뉴스충청인] 이민희 기자=괴산군보건소(소장 최창훈)는 다음달 1일 칠성면 산막이옛길에서 『레드써클 코리아(Red Cirche Korea)-100세 건강, 시작은 혈압 관리부터』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로 불릴 만큼 증상이 없는 것은 물론 관리를 잘하지 않으면 건강에 치명적이므로, 건강한 혈관을 지키는 레드서클(건강한 혈관 상징화)캠페인을 전개하여 군민들이 자기 건강관리에 더욱더 큰 관심을 가지도록 홍보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혈압, 혈당 측정, 식이요법 등 개인별 건강 상담과 함께 패널 전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수칙과 홍보물 등을 배부해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증진에 좋은 기회가 됐다.

이번 캠페인의 주요 내용으로는 혈압ㆍ혈당 측정, 건강상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 포스터 게시와 소책자 배포, 세계 고혈압의 날 기념 포스터 게시, 어깨띠를 활용한 가두캠페인, 홍보 표어인 “100세 건강, 시작은 혈압 관리부터” 현수막 게첩 등 발로 뛰는 홍보로 관광객의 눈길을 끌었다.

보건소 최창훈 소장은 “군민들의 고혈압 관리에 대한 인지율과 관리율을 높이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했다”며 “고혈압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자가 인식도를 높이고,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위하여 레드써클 캠페인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청북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