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제천시, 도시브랜드 대상 수상

이민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4/19 [11:04]

제천시, 도시브랜드 대상 수상

이민희 기자 | 입력 : 2013/04/19 [11:04]

 
[제천=뉴스충청인] 이민희 기자=제천시(시장 최명현) 대표브랜드인 ‘자연치유도시 제천’이 2013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2013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 가 공동주관하고 지식경제부와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여 각 분야별로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창출한 개인이나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지난 2006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았다.

이번의 대상 선정은 지난 2월 13일부터 27일까지 전국의 만 16세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설문조사를 통해 이루어 졌으며 설문결과 제천시의 ‘자연치유도시 제천’이 도시브랜드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시상은 지난 18일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있었으며, 최명현 제천시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우리시의 도시브랜드가 개발 된지 채 1년도 안 돼 대한민국 최고브랜드에 등극하게 된 것은 우리시의 브랜드가 지역의 정체성과 미래비전에 걸 맞는 다는 것을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인정한 것” 이라며 “앞으로 「자연치유도시 제천」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수상을 받게 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는 동아일보와 한국경제신문을 통해 브랜드별 특집 기사가 소개됨은 물론 동 언론사 연합광고와 서울시내 중심에 전광판 광고 기회도 갖게 돼 지역에 대한 호감도를 획기적으로 끌어 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제천시의 도시브랜드인 `자연치유도시 제천`은 제천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한방산업으로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재충전 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보유한 힐링(Healing) 도시라는 의미로 지난해 9월 선포식을 가진바 있다.

한편, 제천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천혜의 관광자원과 한방산업을 최적화하여 각종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들의 힐링에 대한 로망을 채워줄 세계최고의 힐링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청북도 많이 본 기사